우리은행, 섬유산업연합회와 패션강국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Thu, 02 Nov 2023 09:45:5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1월 02일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섬유센터에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와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1975년 설립됐으며 섬유 패션 분야 32개 단체로 구성된 관련 분야 최대 연합조직으로 섬유패션산업의 혁신 및 성장과 섬유패션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섬유패션산업 관련 기업에 대한 △금융상품 금리 및 수수료 우대 △다이렉트 외환 업무 지원 △플랫폼 기반 공급망금융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디지털 공급망 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무료로 제공해 기업들이 편리하게 디지털 기반 구매관리 시스템을 이용하고 업무 데이터를 자산화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들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한 공급망 특화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증서 보증비율 상향 보증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병규 은행장은 “친환경 디지털 전환 등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한국 섬유패션산업이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우리가 글로벌 패션강국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며 “섬유패션산업 관련 기업 단체 외국인 근로자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장만식 차장 02-2002-307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