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미래 바이오 인재 양성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최종경진대회’ 성황리 종료

Thu, 02 Nov 2023 17:00:00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11월 02일 --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는 10월 27일과 28일 YBM연수원 YBM홀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최종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23년 5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동안 진행된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준비됐다.이번 경진대회는 참여자가 5개의 조로 나눠 서로 협업해 바이오분야 특화 과제를 해결한 팀 프로젝트의 결과를 조별 경쟁을 통해 결과물을 발표해 경합을 겨뤘다.양일에 거쳐 실시된 PT 발표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 조에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수여됐다. 입상 조에는 상장과 1인당 △최우수상 15만원 △우수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최우수상을 받은 조에는 생물의약품의 개발 품질관리 생산공정 등에 관련된 첨단 장비와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인 싸토리우스의 추천장이 제공된다.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은 “참여자 100명 중 92명이 400시간의 직무교육과 체험을 이수해 수료를 축하한다”며 “참여자들의 사회생활에 본 프로그램이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참여자들을 응원했다.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는 올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동안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계열 참여자에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내 일반직무를 이해하고 관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인역량강화 △현직 바이오 전문가에게 배우는 바이오의약품 공정 이론 및 실습을 체험할 수 있는 바이오 공정 특화 △바이오분야 회사의 업무에 활용되는 과제 해결을 위한 팀 프로젝트를 제공해 취업 역량과 직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지속가능경영재단 소개지속가능경영재단은 미래세대와 오늘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며 모두의 평화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sefund.kr

연락처 지속가능경영재단 사무처 이지훈 연구원 031-548-2752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