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네스프레소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 선봬… 향으로 기억하는 여름의 맛

Mon, 19 Jun 2023 09:53:45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9일 --  한국은 ‘커피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커피가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국세청에 따르면 2022년 커피 수입액은 13억달러로 전년 대비 42.4%가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 2022년 6월 기준 국내 커피 전문점은 총 9만463개를 기록하며 국내 커피 시장을 점점 팽창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년 성장하는 커피 시장에 맞춰 커피업계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커피를 즐기는 전략을 앞세워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최근 기존 커피에 새로운 가공법을 적용해 깊은 커피 맛과 독특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향커피’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가향커피는 커피에 아로마 오일 허브 과일 등 다채로운 향을 입혀 가공하는 방식으로 기존 커피보다 개성 있는 아로마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커피 시장에서 주목받는 스페셜티 커피를 포함해 여러 커피 브랜드가 고급화된 소비자의 입맛에 만족할 만한 다양한 가향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올해 여름 시즌 한정으로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 향이 더해진 아이스 전용 버츄오 커피로 커피를 추출하는 순간부터 퍼지는 달콤하고 상쾌한 수박 향이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더블 에스프레소(80㎖)로 출시되는 네스프레소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는 추출 후 얼음과 차가운 물을 더해 아이스 커피로 마셨을 때 최적의 맛과 향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추출한 커피에 소량의 우유를 첨가한 ‘워터멜론 소르베’ 또는 히비스커스 티와 라임 토닉워터 시럽 등을 더한 ‘워터멜론 에스프레소 토닉’ 등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도 해당 커피의 독특한 향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레시피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매해 여름 인기에 힘입어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를 재출시하기도 했다. 버츄오와 오리지널로 출시되는 아이스 코코넛향 커피는 아라비카 원두의 섬세한 아로마에 코코넛 향과 은은한 바닐라 향이 더해져 트로피컬한 이국적 풍미를 선사한다.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가향 커피인만큼 코코넛 커피를 활용한 레시피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여름의 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목테일(Mocktail 무알코올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네스프레소는 캐러멜 향 헤이즐넛 향 초콜릿 향 바닐라 향(버츄오 커피로는 골든 캐러멜 향 로스티드 헤이즐넛 향 리치 초콜릿 향 스위트 바닐라 향으로 출시) 등 디저트에서 영감을 얻은 ‘바리스타 크리에이션’의 가향커피들을 리뉴얼하며 더욱 다채롭고 깊은 맛의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은 네스프레소 바리스타들의 전문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커피 제품으로 리뉴얼된 가향커피는 우유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아이스 쥬시 워터멜론향 커피를 비롯한 네스프레소 가향커피는 전국 24개의 네스프레소 부티크에서 시음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소개
최상의 품질로 캡슐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AAA 지속 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전 세계 18개국 14만명이 넘는 농부들과 협력해 농장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지속 가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 비영리 재단인 열대우림연맹과 공동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꾸준히 최상 품질의 커피 공급을 보장하고 농부들과 지역 주민들의 삶을 개선함으로써 커피 수확량과 커피 품질 개선을 돕고 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2022년 높은 사회적 환경적 책임과 투명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비콥(B Corp™)’ 인증을 획득했다.
웹사이트: https://www.nespresso.com/kr/ko/

연락처 네스프레소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홍수연 차장 02-6250-705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