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샵백코리아, 올해 상반기 여행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Mon, 26 Jun 2023 09:32:27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6일 --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26일 엔데믹 시대를 맞아 올해 상반기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샵백코리아에 의하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예약 건수와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샵백을 경유해 대표적인 숙박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을 예약한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55% 거래액은 1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의 경우 숙박 예약 플랫폼별로 인기 여행지가 달랐으며 호텔스닷컴은 미국 아고다는 아세아 지역 부킹닷컴은 유럽 지역을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사용자의 72%는 주로 이용하는 단일 숙박 예약 플랫폼을 경유해 결제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점은 샵백을 경유한 유저의 약 60%가 호텔 예약 당월에 투숙까지 완료하는 경향을 보였다는 점이다. 또한 엔데믹 이후 해외 여행 수요가 늘었지만 여전히 국내 여행의 비중이 높았으며 코로나 시기에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호캉스’ 트렌드도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 예약 플랫폼 외에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도 크게 증가했다. 샵백을 경유해 케이케이데이(KKday)와 클룩에서 결제한 거래액이 전년 대비 무려 637%나 신장하며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샵백코리아는 급증하고 있는 여행 수요에 대응해 유저들이 여행 플랫폼 별로 캐시백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향 캐시백을 진행하고 있다. 자주 사용하는 스토어의 경우 샵백 앱에서 관심 목록에 등록해두면 상향 캐시백 알림을 따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샵백코리아는 올 7 8월의 여름 휴가 및 9월 말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여행을 준비 중인 유저들을 위해 6월 26일 낮 12시부터 27일 오전 11시 59분까지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샵백을 경유해 호텔스닷컴을 결제하면 최대 20%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지난 3년간 억눌려 있던 여행 수요가 더운 날씨를 만나 폭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의하면 올해 1분기 국내선과 국제선을 이용한 전체 여행객 수는 약 982만 명을 기록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1분기의 62.1%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러나 엔데믹 이후 전 세계적인 물가 상승과 고공 행진 중인 항공권 가격으로 인해 여행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조금이나마 예산을 절감하고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 캐시백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샵백코리아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 세계 10개 시장에서 38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샵백코리아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국내 앱테크 트렌드와 맞물려 론칭 이후 3년 만에 2023년 2월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70만건을 기록했다.
샵백코리아는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인기 스토어를 비롯해 알리익스프레스 아고다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몰까지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 준다는 점에서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캐시백으로 적립되며 승인된 캐시백이 5000원 이상이면 사용자 명의의 계좌나 네이버 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샵백코리아는 SSG 위메프 롯데온 등의 오픈마켓은 물론 패션 및 가전 디지털 아웃도어 여행 게임 등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캐시백 적용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으며 비자카드 하나카드 등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추가 캐시백 혜택(상향 캐시백)도 제공하고 있다.
샵백 소개
샵백(ShopBack)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선두의 쇼핑 경유 플랫폼으로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돼 현재 10개 시장에서 3800만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샵백 그룹(ShopBack Group)은 누적 3억6000만 달러의 시리즈F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간 37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샵백 그룹은 2024년 IPO를 준비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소개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는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3년 만에 앱 다운로드 수 70만건을 돌파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유저 1인당 평균 누적 캐시백 적립 금액은 75만원으로 고물가 시대에 유저들에게 많은 경제적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샵백을 통해 결제한 유저가 3개월 이내 재결제를 진행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hopback.co.kr/

연락처 샵백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이영미 부장 02-3672-6597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