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협동조합소이랩, 7월부터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운영
Mon, 26 Jun 2023 15:40:00 +0900
대구--(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6일 -- 대구 달서구청과 협동조합소이랩은 올해 7월부터 청년정책 제안 프로그램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을 운영하며 참가자인 ‘달청책방 책방지기’를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서구청이 주최하고 협동조합소이랩이 운영하는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은 청년참여형 주민참여예산 선정 사업으로 진행되는 청년정책 제안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과 타지역의 우수 청년 활동 벤치마킹을 통해 달서구의 청년세대 삶의 가치와 생활환경 변화에 맞춘 실효성 있는 청년 시책을 발굴하고자 한다.
선정된 책방지기들이 ‘나는 달서구에서 살기로 했다’를 주제로 7월 20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2개월간 청년이 원하는 청년정책을 직접 만들어서 제안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책방지기에게는 책방지기 위촉과 함께 청년 현황 및 정책에 관한 기본교육 정책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제공된다. 이후 팀(분과)별 활동을 통해 달서구 청년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책을 청년이 직접 만들어 내게 되며 최종적으로 달서청년주간 중 청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정책 제안이 진행된다.
이번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의 책방지기 모집은 추가 모집으로 6월 29일 마감되며 참여자에게는 앞선 위촉과 교육 외에도 팀별 활동비와 수료증이 제공된다.
협동조합소이랩 소개
협동조합소이랩은 2012년 청년 등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참가한 교육·문화 분야 8개 팀이 참가해 지역문제해결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결성된 협동조합으로 2013년 4월 법인이 설립됐다. 이후 대구지역의 교육문화 도시재생 사회혁신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영역은 사회혁신 확산 및 연구활동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이며 ‘사회혁신 확산활동을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 및 지역사회 개발’을 소셜미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도시재생/디지털 사회혁신/리빙랩 연구 및 실증기관’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안내 페이지: http://bit.ly/2023dalseoyouthinfo‘달서청년정책공방 : 달청책방’ 신청 페이지: http://bit.ly/2023dalseoyouth
웹사이트: http://soilabcoop.kr
연락처 협동조합소이랩 기업부설연구소 김형준 소장 053-941-9003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