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서 일주일간 ‘코-위크 아카데미’ 개최

Wed, 05 Jul 2023 09:51: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5일 --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3~7일 ‘코-위크(CO-Week)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코-위크 아카데미’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의 우수 콘텐츠를 실제 캠퍼스 형태로 구현한 것으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53개 참여대학이 주관했다.
첨단기술에 관심이 있다면 사업참여 대학 학생이 아니더라도 일반인 누구나 대학 연합체가 운영하는 70여개의 강좌와 취업특강 실감콘텐츠 실습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는 이번 행사 기간 강의실과 기숙사 등 서울캠퍼스 인프라 전체를 지원한다. 특히 첨단 강의실을 비롯해 KU스마트팩토리 Tech 공작소 X-Space 등 미래 신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준비된 공간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3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는 이번 ‘코-위크 아카데미’와 연계해 ‘2023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사업 출범식’도 개최됐다.
해당 사업은 대학들이 학과(전공) 간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해 첨단분야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국대는 2021년부터 실감미디어 분야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항공/드론과 에코업 2개 분야 참여 대학으로도 추가 선정됐다.
건국대 전영재 총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과정이며 첨단분야 최고의 교수진이 전달할 지식과 정보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모두 담고 있다”며 “미래를 개척하려는 지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