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창작 동시조집 ‘친구들 어깨동무하며 웃지요’ 출간
Sun, 19 Nov 2023 10:22:30 +0900
서울--(뉴스와이어)--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올해 7월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청소년들이 참여한 2023 독서문화캠프(1차) ‘읽고 짓는 시인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쓴 창작 동시조집 ‘친구들 어깨동무하며 웃지요’를 출간했다.
‘2023 독서문화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독서문화캠프 보조 사업자로 선정됐다.
방과후아카데미 도담다담 청소년들과 진행한 1차 캠프는 ‘읽고 짓는 시인캠프’라는 주제로 세계전통시인협회 시인들과 함께 이뤄졌다. 창작 교육을 통해 동시를 배우고 동시조를 짓는 시간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시인들의 지도로 서툴지만 나만의 동시조를 완성하고 어울리는 시화도 직접 그려 넣었다. 이 밖에도 독립 출판·서점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보고 파주출판도시를 방문해 다양한 체험으로 책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도 가졌다.
2주간 작업을 거친 동시조는 창작 동시조집 ‘친구들 어깨동무하며 웃지요’로 출판됐으며 도움을 준 분들과 부모님들을 모시고 작은 출판 기념회를 열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현재 양원초등학교 6학년 친구들과 함께 ‘읽Go 쓰Go 잡(Job) Go!’라는 주제로 독서·출판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 보는 진로독서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사회에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온 센터는 이번 독서문화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 특성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독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미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wyouth.or.kr/
연락처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특성화사업팀 이승원 담당 02-2604-74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