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홈리스의 싱어게인 ‘제4회 달팽이음악제’ 개최

Mon, 20 Nov 2023 16:4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2023년 11월 30일 늦은 7시 슈피겐홀에서 법무법인 화우가 주최하고 화우공익재단이 후원하며 홈리스(노숙인) 지원 비영리단체인 달팽이소원이 주관해 홈리스 뮤지션들의 무대를 열어주는 달팽이음악제를 개최한다.
2018년부터 달팽이소원은 법무법인 화우 화우공익재단과 함께 달팽이음악제를 통해 홈리스 뮤지션의 연습을 지원하면서 채움합창단 보현오케스트라 두드림사물놀이패 등의 홈리스 뮤지션팀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이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하는 목적의 문화사업으로 매년 무대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법무법인 화우와 화우공익재단 임직원 자원봉사 참여로 공연 당일 입장권을 의류와 교환해 입장할 수 있다. 당일 모인 의류는 서울노숙인시설협회를 통해 노숙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미국 뉴욕 거리노숙인들의 동사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뉴욕코트드라이브에서 착안해 매년 공연마다 입장료 대신 의류를 받는 행사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음악제는 졸탄리더 개그맨 이재형이 사회를 보고 리메이크의 여왕으로 불리는 싱어송라이터 서영은 씨와 한국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활동하는 퓨전국악그룹 ‘비단’이 출연해 자리를 더욱 빛내 줄 예정이다.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분들은 포스터 속 QR코드로 접속해 등록할 수 있다.
달팽이소원 소개
달팽이소원(대표 윤건)은 노숙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다. 임시주거나 임대주택을 지원 받아 거리를 벗어난 분들이 주거를 계속 유지하면서 건강한 시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면서 자립 중인 봄날밴드는 그중 한 모델이다. 노숙인들에게 일자리를 가지라고 하는 다양한 정책이 있지만 일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휴대폰 

연락처라도 있어야 하는데 그런 정책적 지원이 없기 때문에 일자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본인 명의의 선불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노숙인 인식개선을 위한 구술생애사 음악교육(뮤직캠프) 달팽이봉사단 일자리지원사업 등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ewish.kr 연락처 달팽이소원 진무두 사무국장 02-794-1230 윤건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