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매월 11일 ‘상호 존중의 날’ 운영
Tue, 04 Jul 2023 11:05:12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4일 --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직장 내 갑질 예방을 위한 인권 의식 확산을 목표로 매월 11일 ‘상호 존중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일은 갑과 을이 아닌 동등한 인격체라는 ‘1=1’을 상징하며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등을 타파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한 5가지 세부 실천 사항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를 사용하기 △모욕적·성차별적 언행 금지하기 △부당 업무·사적 업무 지시하지 않기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하기 △건전하고 즐거운 회식 문화 만들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일상에서의 행동과 사고 변화를 위해 우수 사례 발굴 및 공유 직원 참여형 인권 경영 등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다.
임병호 이사장은 “캠페인을 통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돼 앞으로도 차별없는 건전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조직 문화를 조성해 갑질 없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 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 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 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 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산홍보팀 윤성운 02-809-0061~7 070-4633-313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