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사랑의달팽이, 청능언어재활 앱 ‘링식스 다이어리’ 출시

Wed, 12 Jul 2023 10: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2일 --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청각장애 영유아의 청능언어재활을 돕는 앱 ‘링식스 다이어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링식스 다이어리’는 링식스 사운드 훈련과 기록이 가능한 앱으로 가정 내에서 청능 훈련을 보조한다. 
링식스는 말소리의 각 주파수 대역을 대표하는 여섯 가지 소리(음 우 아 이 쉬 스)를 말하며 이를 활용한 듣기 훈련으로 말소리의 구분 정도 부족한 주파수 대역 청력의 변화 여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가정 내에서 앱을 사용해 꾸준히 기록하면 아동의 보장구 기기 문제 또는 청력의 변화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앱에 기록된 내역을 통해 문제가 발생한 시점과 시기별 아동의 반응을 전문가와 공유해 청능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링식스 다이어리’ 앱은 링식스 사운드 테스트 기록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앱을 다운받아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아동이 사용하는 보장구를 입력하면 바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향후 5년 간 무료로 앱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링식스 다이어리’ 앱은 링고애니의 무료 청능훈련 앱 ‘듣기놀이’와 함께 활용하면 가정 내에서도 청능 재활훈련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사랑의달팽이 소개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줘 잃어버렸던 ‘희망과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다. 사랑의달팽이는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어려운 악기를 다루면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클라리넷앙상블연주단’을 결성해 아이들의 사회 적응을 돕고 있다. 사랑의달팽이는 문화행사를 통해 난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 함께 소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인식전환사업도 함께 펼쳐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ree119.com

연락처 사랑의달팽이 대외협력실 양지혜 실장 070-4322-413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