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부활절 맞이 구구킴 ‘성화특별전’ 24일 아트불 청담 오픈
Tue, 14 Mar 2023 14:15: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14일 -- 천재적 예술가인 거장 미켈란젤로와 어깨를 나란히 한 금세기 최고의 핑거페인팅 아티스트로 불리는 구구 킴의 성화(聖) 특별전(전시 기획: 문화저널코리아)이 3월 24일부터 4월 23일까지 아트불 청담갤러리에서 열린다.
아티스트 구구 킴은 부활절(4월 9일)을 한 달여 앞둔 사순절 기간에 열리는 이번 성화전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따뜻한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중세와 근·현대를 아우르는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기법으로 성모와 아기 예수 최후의 만찬 십자가의 보혈 등 30여점의 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천 수만 번이 중첩돼 만들어진 손가락 지문의 정교함으로 예술적 혼이 가득 담긴 구구 킴의 놀라운 작품 세계와 규모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숯 목탄 파스텔 석채 가루로 손가락을 붓 삼아 그려내는 그의 핑거 페인팅 작품들은 모던 클래식 ‘구구이즘(GUGUISM)’이라는 장르로 인정받으며 전 세계적 호평 받고 있다.
아티스트 구구 킴은 “코로나와의 전쟁 그리고 자연재해로 어려워진 시기에 성화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 속에 생명에 대한 감사가 회복되고 서로를 사랑하게 되기를 소망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번 성화전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만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술가로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구구 킴은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되는 화가다. 하버드대학교 미술관 수석 큐레이터인 로버트 모우리는 “구구 킴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핑거 페인팅 아티스트로 모던 클래식이즘의 선두주자”라며 “전통과 현대 감각이 적절히 녹아 있는 사실적 묘사가 돋보이고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을 선보여온 그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티스트 구구 킴은 2016년 미켈란젤로/구구 킴 컬래버레이션 2인전 2018년 독일 아트페어 2019년 베니스비엔날레 단독 특별전 등 세계 각국에서 50여 회의 개인전과 500여 회의 단체전 및 초대전을 가졌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미술관에 작품이 소장돼 있다.
한편 문화저널코리아에서 기획/마케팅을 맡고 있는 이번 성화 특별전은 서울 청담역 9번 출구 청담성당 앞 아트불 청담 갤러리에서 3월 24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30분 오픈해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문화저널코리아 소개
문화저널코리아는 문화·예술 공연 전시 자료를 보도하고 독자들 간 문화적 가교 역할을 하는 문화 전문 언론사다. 국내외 독자들에게 최고의 마케팅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영역의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기업과 활발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언제나 수준 높은 뉴스를 보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GuGu kim Art history 구구 킴 휴먼 콘텐츠: https://www.youtube.com/watch?v=_9UMjKstpRk&featur...
웹사이트: http://www.cjknews.com
연락처 문화저널코리아 광고·홍보팀 조정일 기자 02-564-0034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