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2023년 11월 정기 주말 체험 활동
Thu, 30 Nov 2023 14:20:35 +09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11월 5일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주제로 주말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주제로 참여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체험하면서 문화 이해력을 향상하고 건전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위해 파주나비나라박물관에서 나비 전시관 관람과 동화 구연 나비 키링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옛날 물건과 게임 거울 미로 VR 체험 등 다양한 박물관과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하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둘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관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문화를 존중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고 과거와 현재의 문화 활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다음 주말체험활동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현재 두빛나래는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두빛나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강동구 거주 초등 고학년(예비 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 학습 및 체험활동 지원 생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립강동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운영 사항대상: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6학년 40명기간: 1월~12월일시: 월~금(16:00~20:00 주말 체험활동(분기별 1회 이상))
· 활동 내용학습 지원 활동: 영어 수학 국어 보충학습전문 체험 활동: 방송 댄스 난타 스포츠 등
· 주말 체험활동자기 개발: 청소년 중심 자치 활동 및 만들기특별 지원: 캠프 보호자 간담회 보호자 교육생활 지원: 급식 귀가 차량 안전 교육 상담※학습 지원 및 전문 체험 활동은 변동될 수 있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최우창 02-6252-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