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강서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하는 뜨거운 응원의 메시지… 세 번째 디지털 싱글 ‘RE-GO’ 발매

Mon, 11 Dec 2023 10:32:09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가 함께한 ‘뻔한멜로디 프로젝트’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RE-GO’가 11월 30일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RE-GO’는 반복되는 일상 속 지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괜찮아 우리 같이 다시 갈 수 있어’라고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밴드 사운드 기반의 경쾌한 멜로디와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들의 목소리와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뻔한멜로디’는 음악과 예술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7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마음을 모아 가사를 쓰고 멜로디를 만들며 녹음과 프로듀싱 앨범 커버 제작 등 음원 발매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가득 담긴 곡 ‘RE-GO’가 완성됐다.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서울호서예전은 2021년 3월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서울호서예전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총 세 차례의 문화예술 분야 프로그램 운영 및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등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포괄적인 협력을 지원했다.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오현주 소장은 “서울호서예전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 체험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긴 과정 속 포기하지 않고 성실하게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이끌어 주신 담당 교수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들은 뻔한멜로디에서 배운 싱어송라이팅 과정이 일상에서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일인데 꿈드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적성과 장점을 알아 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고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낼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뻔한멜로디 프로젝트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RE-GO’ 발매를 기념해 챌린지와 스트리밍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공식 인스타그램(@gsk_dre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 및 직업체험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꿈드림 문의는 홈페이지(www.gs1318.or.kr)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 29조에 의거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강서구로부터 강서대학교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구립청소년전문상담기관이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다양한 지역 자원과의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으로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건강한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습 진로 건강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1318.or.kr/

연락처 강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김경희 팀장 070-4289-1326 꿈드림 문의 02-3662-1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