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열사용시설 긴급자재 및 긴급복구 지원 상생협약서’ 체결
Mon, 18 Dec 2023 10:25:10 +0900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상생 협력을 추진 중이다.
한난은 15일(금)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 이하 공항공사)와 ‘열사용시설 긴급자재 및 긴급복구 지원 상생협약서’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서 체결식에는 이상진 한난 건설본부장 주견 공항공사 인프라본부장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협약을 통해 열사용시설(열수송관) 안전 관련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기술협력체계를 구성해 인천공항 내 열사용시설 운영의 안정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은 인천공항에너지에서 공급하는 지역난방을 여객터미널 등 주요건물에 냉난방에 사용하고 있으며 인천공항내에는 총 길이 128km의 중온수배관이 설치돼 있다.
이번 상생협약서 체결로 인천공항 열사용시설(열수송관) 긴급보수 필요 시 한난이 운영하는 긴급자재보관소(경기도 평택 소재)를 이용해 자재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설·추석 등 명절 기간에 열사용시설 장애가 발생할 경우 한난의 명절 긴급복구반의 지원을 통한 신속한 시설 복구가 가능해져 공항 이용객과 입주시설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이상진 한난 건설본부장은 “한난은 집단에너지 업계 선도기관으로서 한난이 구축한 긴급자재보관소와 명절 긴급복구반을 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난이 우리나라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의 열사용시설 안전을 강화해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전 세계인들에게도 따뜻한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김종섭 차장 031-780-4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