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KS인증 정품 후판 정척재 ‘스틸샵’서 판매
Thu, 16 Mar 2023 14:30:1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16일 -- 동국제강의 맞춤형 철강 전자상거래 사이트 ‘스틸샵(steelshop)’이 16일 ‘KS인증 정품 후판 정척재’ 판매 서비스를 오픈하며 안전 철강재 수요 공략에 나선다.
‘후판 정척재’는 지정 규격(2438x6096) 후판으로 교량이나 건설용 보강재 철강 구조물 플랜트 등에 쓰인다. 비조선 후판 연수요 350만 톤 중 약 40%를 차지한다. ‘KS인증 정품’은 항복강도 KS SS275를 충족하는 정척재를 의미한다.
기존 시장은 수입재·수입대응재 등 KS기준 미달 제품과 KS기준 충족 정품이 혼재된 시장으로 품질보다 가격이 구매 기준이었으나 최근 안전 건축에 대한 시장 요구가 높아지며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정품 정척재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틸샵은 ‘주문 즉시 생산’ 방식으로 신뢰를 더 했다. 구매자는 스틸샵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시간·장소 구애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물량과 납기 선택도 자유롭다. 주문 완료 시 동국제강 당진공장에서 즉시 만들어져 원하는 시간에 지정된 장소로 배송한다. 가격도 스틸샵 기존 품목 대비 저렴하다.
동국제강은 2016년 국제 기준에 맞춰 개정된 철강재 KS 규격 기준이 정척재 후판 시장 내 자리 잡지 못한 상황이며 이번 서비스가 시장 내 구매자의 정품 기준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관행적 구매를 개선함에 따라 안전 철강재 사용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 5월 첫선을 보인 스틸샵은 동국제강이 기존 철강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후판 초단 납기 배송·철근 소량 운반 등 고객 호응이 높아 론칭 20개월 만에 2000여 고객사를 확보한 바 있다. 판매량은 누적 기준 약 4만 톤을 달성했다.
동국제강은 스틸샵을 통해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연간 25만 톤 판매 규모 달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kuk.co.kr
연락처 동국제강 커뮤니케이션팀 정지욱 과장 02-317-104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