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국내 실정에 맞는 간호교육 필요, 엘스비어 한국형 간호임상술기 정식 론칭 이벤트 성료

Wed, 31 Jan 2024 11: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연구논문 출판 및 정보 분석 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국내 병원 간호부 및 간호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형 간호임상술기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정식 론칭 이벤트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 고려대학교 윤을식 의무부총장 경희대학교 김성완 의무부총장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의료원장 고려대학교의료원 추영수 선임간호부장(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간호부장) 한국간호교육학회 서은영 회장(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육인재개발실장 김재용 교수(신경외과장) 대한종양간호학회 박은영 학회장(가천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엘스비어 코리아 김희란 이사 등 국내 감수기관 및 간호교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엘스비어 코리아는 2020년부터 국내 주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학회 및 간호대학과 감수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해 왔다. 국내 간호 실정·실무 임상 환경을 반영한 표준화된 한국형 간호임상술기(K-임상술기)는 2023년 130개 기본술기 콘텐츠 2024년 150개 심화술기 콘텐츠 개발이 완료됐다.
이 콘텐츠는 엘스비어 간호교육 솔루션 널싱스킬(Nursing Skills)에 탑재돼 국내 병원 간호부 및 간호대학을 대상으로 △국내 간호술기 표준화 △간호대학과 임상 현장 간 간극 해소 △상급 및 중소병원 수도권 및 지방 병원 간 격차 해소 △신규 간호사 교육 △병원 내 간호 매뉴얼 업데이트 업무 부담 감소 △간호대 학생의 실습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해 제공된다.
연사로는 고려대학교의료원 추영수 선임간호부장과 한국간호교육학회 서은영 회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육인재개발실장 김재용 교수가 참여해 각각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임상간호 역량 향상’ ‘미래시대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 역량’ 그리고 ‘간호대학과 병원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간호교육’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지영석 엘스비어 글로벌 회장은 “그동안 간호대학과 임상 현장의 간극이 크고 병원마다 임상 현장과 간호 절차가 달라 간호교육 및 실습·실무 적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국내 주요 감수 협력 병원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간호술기 표준화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 엘스비어의 한국형 간호임상술기로 국내 임상 환경을 반영한 효율적인 간호교육이 이뤄지길 바라며 간호술기 제공을 통해 엘스비어가 국내 간호대학과 병원 병원과 병원의 간극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엘스비어 코리아 소개
엘스비어(Elsevier)는 사회적 이익을 위해 연구자·의료인들이 과학과 의료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으로 의료계 전반에 걸쳐 고객의 통찰과 중요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엘스비어의 모든 출판물은 최고의 품질과 무결성을 준수한다. 연구자 의료 전문가 기관 및 투자자를 위한 정보 분석 솔루션에도 같은 기준을 적용한다. 140년 동안 전 세계 8100여 명의 엘스비어 직원은 연구자와 의료 전문가를 지원해 왔다. 출판에 뿌리를 둔 엘스비어는 사회적 발전과 진보에 거름이 될 지식과 중요한 분석을 제공한다. SienceDirect(원문데이터베이스) Scopus(논문초록·인용데이터베이스) Scival ClinicalKey(의학정보검색)와 같은 디지털 솔루션은 전략적인 연구 관리 R&D 수행 임상 의사 결정 지원 의료 교육을 지원한다. 연구자와 의료 전문가들은 The Lancet과 Cell과 같은 2500개 이상의 논문 4만여 권의 전자 도서 그리고 Gray’s Anatomy와 같은 상징적 도서에 의존하고 있다. Elsevier Foundation과 Inclusion & Diversity 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관계자와 협력해 개발도상국과 전 세계 과학·연구·의료 분야의 포용성 및 다양성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sevier.com/ko-kr

연락처 엘스비어 코리아 HS 마케팅 최유빈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