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해외수주협의회, 상생·협력으로 우리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 수주 지원
Tue, 21 Mar 2023 11:1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1일 -- KOTRA(사장 유정열)가 22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우리 기업의 해외 건설·플랜트 프로젝트 진출 확대를 위해 ‘KOTRA 해외수주협의회(회장 김용구) 제42차 수요포럼’을 개최한다.
KOTRA 해외수주협의회는 해외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KOTRA를 중심으로 유관기관 국내 건설·플랜트·엔지니어링 업계가 모여 2010년에 구성됐다. 회원사 간 상생·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해외시장 동향 및 프로젝트 정보 제공 △해외수주 애로상담센터 운영 △해외프로젝트 현안 전파를 위한 분기별 수요포럼 개최 등이 있다.
2012년 첫 개최 이후 4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수요포럼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약 8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수성엔지니어링 유신 도화엔지니어링이 해외 진출을 시도하며 경험했던 시행착오와 애로 해법을 공유한다. 또한 개발협력사업(KSP Knowledge Sharing Program) EIPP(Economic Innovation Partnership Program)을 활용한 해외프로젝트 개발 방안과 범정부수주지원사업인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도 소개된다.
KOTRA 정외영 혁신성장본부장은 “고유가로 인해 사우디 네옴 프로젝트를 비롯한 중동 건설시장과 인도네시아 신수도 이전사업 등 건설 경기가 살아나고 있다”며 “KOTRA는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기회를 포착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인프라·에너지산업팀 박은아 팀장 02-3460-748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