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업계 최장수 수처리 O&M 전문기업 ‘한미엔텍’ 인수
Mon, 20 Mar 2023 14: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0일 -- 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사장 전해상)가 업계 최장수 수처리 O&M(Operation&Maintenance 시설 운영관리) 전문기업인 한미엔텍을 인수한다.
수처리 막 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도레이첨단소재는 20일 전해상 사장과 한미엔텍 임동혁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중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미엔텍은 46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하·폐수 처리시설의 운영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수처리 기업으로서 시설 고도화와 방류수의 재이용 등에 필요한 기술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환경부가 선정한 최우수 위탁업체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수처리 시설 운영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역삼투 분리막을 비롯해 마이크로 필터 한외 여과막 나노 여과막 등 다양한 필터 소재를 보유한 전문 메이커로서 금번 인수를 통해 소재기술과 O&M의 융합으로 하·폐수 운영관리에 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물 부족 국가인 한국에서 방류수를 공업용수나 농업용수로 재활용하고 방류수의 수질 개선을 통해 수자원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는 막을 기반으로 한 하·폐수 처리시설의 고도화로 악취 해소 및 지상 녹지공간 확대 등 수처리장 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할 방침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탄소섬유 필름 섬유 PPS 스펀본드 부직포 등 사업 전 분야에 걸쳐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금번 인수를 통해 ESG 경영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기업시민으로서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torayamk.com
연락처 도레이첨단소재 커뮤니케이션팀 김흥수 책임 02-3279-111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