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육사총동창회-한국국방외교협회, 전국 초·중생 대상 시화전·사진 촬영 행사 개최

Thu, 27 Jul 2023 09:40:00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27일 --  육사총동창회(회장 박종선)와 한국국방외교협회(회장 권태환)가 전국 초·중등 학생의 방학을 맞이해 시화전 및 사진 촬영 행사를 연다.
8월 5일(토) 육사 경내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사진기 또는 핸드폰 등으로 찍어도 되며 시와 그림으로 그려도 된다.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우수 작품들을 선정해 전시회도 연다.
또한 8월 5일 현장에서는 한국사진방송의 정예 사진작가들이 초보 사진가의 사진 작품을 즉석 지도해 좋은 작품이 나오게 도움도 준다.
이번 행사의 기획자인 권태환 회장은 “초·중생들이 방학 동안 체험할 최고의 경험이 될 것이다. 육군사관학교 교정을 배경으로 시화도 그리고 휴대전화나 사진기로 사진도 촬영하고 이를 전시까지 해보는 이색 체험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함은 물론 문화와 예술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큰 경험을 할 수 있다”며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의 심사 기준은 애국심의 발로에 의한 작가의 의도 미적 기준 등이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육사총동창회와 한국국방외교협회는 6.25 정전 7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해 세계에서 최초로 생도로 참전한 전쟁 영웅들인 육사생도 1 2기의 살신성인 및 애국심을 재조명함으로써 호국보훈 관련 국민적 공감대를 제고하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열고 불암산 일대 6.25 격전지 탐방과 육사 경내 시민걷기대회 등 다양한 이색 체험 행사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육사총동창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국방외교협회 소개
한국국방외교협회는 해외 주재 무관 등 국방외교 관련 역임자들로 구성된 공익 목적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협회는 5대양 6대주를 무대로 국방외교 현장에서 체득한 회원들의 귀중한 경험과 전문성을 국가 안보 전략 및 국방 정책 수립 방산 수출 활동 등에 적극 활용해 국가와 군 발전에 적극 기여함은 물론 회원 친목 등 자기 발전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오늘날 국제사회의 첨예한 경쟁과 협력 그리고 북한의 비핵화를 둘러싼 엄중한 한반도의 안보 현실을 직시하고 향후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루기 위해서는 국방외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긴요하며 절실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번 한국국방외교협회(KDDA)의 창립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전이자 미래를 향한 첫 걸음이다.
육사총동창회 홈페이지: https://kmaaa.or.kr/index.do
웹사이트: http://kdda56.or.kr/index.php

연락처 한국국방외교협회 홍보대행 한국사진방송 김가중 사장 참가신청 및 문의 02-971-3064 306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