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화성시문화재단 독서문화진흥팀 ‘신진 작가 양성 사업’ 및 ‘주간 북레터’ 운영

Tue, 28 Feb 2023 11:00:00 +0900

화성--(뉴스와이어) 2023년 02월 28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3월부터 ‘신진 작가 양성 사업’과 ‘주간 북레터’를 운영한다.
‘신진 작가 양성 사업’은 화성시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해 개인과 지역 사회의 문학적 역량을 강화하고 화성시의 새로운 문인을 발굴·양성하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20년부터 3년간 추진된 ‘1인 1책 쓰기(44종 발간)’를 작가 양성의 영역으로 확대한 것이다.
‘동화 창작반’과 ‘소설 창작반’이 각각 3월과 5월 개강 예정이며 예술 교육 단체 소울크로싱 소속 권요원 동화 작가 임동일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현재 동화 창작반의 수강생 모집이 성황리에 마감됐으며 4월 중순 소설 창작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이 창작한 원고를 모아 올 10월 문집으로 발간한다.
‘주간 북레터’는 2020년부터 시작한 추천 도서 메일링 서비스로 양질의 도서 정보를 제공해 화성시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생활 속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3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주 분야별 독서 전문가의 추천 도서 정보를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독서 전문가로는 △유아 분야 최지혜 도서관장 △아동 분야 조원경 어린이책 연구자 △청소년 분야 류대성 칼럼니스트 △일반 분야 김신회 작가가 활동한다. 구독 방법은 간단하다.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거나 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 또는 구독 신청 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김신아 대표이사는 “도서관의 신진 작가 양성 사업을 시작으로 화성시민 누구나 작가로 성장해 예술적 기량을 꽃 피울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독서문화진흥팀 사업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소개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2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 관이 있다.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aHypxb화성시 통합예약 시스템: http://yeyak.hscity.go.kr주간 북레터 구독 신청 페이지: http://page.stibee.com/subscriptions/104895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정은지 차장 031-8015-8278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