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 제11대 이사장 선출
Mon, 27 Feb 2023 15:51:12 +0900
파주--(뉴스와이어) 2023년 02월 27일 --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이하 조합)이 2월 23일 제33차 정기총회에서 경인문화사의 한정희 대표를 11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한정희 신임 이사장은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 대한출판문화협회 상무이사 한국출판물류주식회사 감사 등을 맡아 출판산업 발전을 위해 일해 왔다.
한정희 신임 이사장은 “20년간 출판도시의 조합 재단 협의회에서 감사와 이사를 맡아 조직별 살림살이와 행정 도시의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고민해 왔다”며 “부족한 환경 인프라를 구축하고 위대한 출판도시 조성이 제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파주출판도시는 1980년대의 뜻있는 출판인들이 국내 출판 산업 구조의 개선을 위해 체계적인 분업과 협업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 산업단지 조성을 고민해 1991년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을 출범하며 시작됐다.
파주출판도시는 편집 인쇄 디자인 제본 유통 저작권 관리 콘텐츠 산업 등 다양한 업종이 연결된 출판산업의 특성에 맞게 산업군 전체를 효율적으로 재배치해 기존의 낭비적 소모를 최소화하고 불합리한 출판 유통 구조를 개선하며 출판의 모든 과정이 원스텝으로 이뤄지는 ‘북시티’ 구상에 기반했다.
파주출판도시는 다른 지역특화산업과는 달리 민간 주도로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일대 156만1000제곱미터(47만2천평) 부지에 문화산업 분야의 협동화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막대한 단지 조성자금을 조합과 조합원들이 스스로 마련해 성공한 국내 유일의 국가산업단지이자 문화산업단지다.
웹사이트: http://www.ibookcity.org
연락처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 조합 지원팀 김일오 031-955-010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