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엔진, 유럽 시장에 차세대 친환경 기술력 알려
Thu, 25 Apr 2024 11:38:26 +0900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인프라코어의 엔진 브랜드 ‘HYUNDAI’가 유럽에서 토탈 파워트레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도약에 나선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프랑스 파리 ‘인터마트(INTERMAT) 2024’에서 신규 친환경 엔진인 5리터급 ‘DX05’와 7.5리터급 ‘DX08’의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독일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의 고객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공개된 엔진들은 올해 말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며 유럽과 미국의 최신 배기가스 배출규제인 ‘Stage V’와 ‘Tier 4 Final’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디젤 외에도 차세대 바이오 오일인 HVO (수소처리식물성오일 Hydro-treated Vegetable Oil)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전 세계에서 친환경 에너지 전환이 가장 빠른 유럽에 ‘HYUNDAI’ 엔진 부스를 마련하고 전동화 배터리팩 수소엔진 등 차세대 친환경 동력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특히 HD현대인프라코어가 이번 행사에서 전시한 전동화 배터리팩은 건설장비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의 전동화 전환에 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 밀도를 극대화한 최적의 구조 설계로 장시간 장비 운용에 유리하며 열폭주 방지 디자인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HD현대인프라코어는 11리터급 수소연소엔진 ‘HX12’도 선보였다. 수소엔진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으며 전기 배터리와 비교해 출력이 높아 장시간 운행이 필요한 대형 건설기계와 오프로드 장비 등의 적용에 유리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올해 하반기부터 수소엔진의 발전용 실증 운전에 착수하며 향후 22리터급 이상 대형 엔진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이번 인터마트에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차세대 엔진 기술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동력 솔루션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인프라코어 미디어소통팀 황영훈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