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월이자 지급식 키움캐피탈 채권 완판
Thu, 25 Apr 2024 17:19:44 +0900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지난 3월과 4월에 키움캐피탈이 발행한 월이자 지급식 선순위 채권 4종 총 600억원을 24일 완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된 키움캐피탈 회사채 신용등급은 모두 A-(한신평 한신정)인 채권으로 일반적인 회사채가 3개월 주기로 이자가 지급되는 반면에 해당 채권은 매달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지난 2월 SK에코플랜트 390억원 완판에 이어 판매호조를 이어갔다.
이러한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매월 이자 지급을 받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채권이다. 특히 은퇴 이후 매달 고정적인 현금흐름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카드채 캐피탈채 등 여신전문금융채(여전채)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증가하는 개인 채권 투자자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일반 회사채도 월지급식으로 발행이 이뤄지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채권 상품을 꾸준히 공급한 결과 올해 누적 리테일 채권 판매 금액 5.3조원을 돌파했다. 또한 올해에도 월이자 지급식 채권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에서 판매하는 장외채권에 대한 정보는 신한 SOL증권 MTS와 영업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비대면 고객은 디지털 PB를 통해 매수 전 투자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판매되는 채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으며 신용 위험에 따른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hinhansec.com/
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선임 02-3772-4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