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사이버한국외대, 한국군사문제연구원과 산업체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협약 체결

Fri, 03 May 2024 10:11:23 +0900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4월 30일(화) 한국군사문제연구원(원장 김형철)과 산업체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과 이선희 입학처장 윤영근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장 김형철 한국군사문제연구원장 김형래 경영본부장 이강우 예비역지원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최고 품질의 원격교육 시스템과 미래 교육 콘텐츠를 통해 국민의 평생교육 및 재교육의 기회 증대에 기여해온 사이버한국외대와 1994년 설립된 후 현재까지 국방·군사연구는 물론 예비역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한국군사문제연구원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 기관은 이번 산업체 위탁교육과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에 따르면 한국군사문제연구원의 임직원과 회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하는 경우 소정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양 기관은 또한 장기복무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커리어 재개의 발판이 될 교육과정의 공동 연구를 추진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장기복무제대군인의 재교육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인적교류 정보교류의 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총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 소유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https://go.cufs.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팀 신진아 담당 02-2173-8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