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고객 관심사 기반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 ‘발견’ 탭 오픈

Thu, 09 May 2024 08:49:57 +0900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 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한데 모은 ‘취향 컬렉션’이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 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써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 해준다.
실제로 발견탭의 이러한 통합 큐레이션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비교하고 혜택을 찾고 결제하는 소비의 과정을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단순하게 만든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줘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가전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식품 밀키트 기획전 등을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TOUCH(터치)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고객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한편 롯데카드는 발견탭에서 △고객 결제 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또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TPO)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 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나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롯데카드의 ‘디지로카(Digi-LOCA)’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라며 발견탭에서의 소비는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얻는 결과물이 아닌 ‘롯데카드의 추천을 따르다 보면 금세 내 취향의 발견에 이르는 즐거운 경험’으로 새롭게 정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ard.co.kr

연락처 롯데카드 홍보팀 이연경 대리 02-2050-1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