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환경부 후원으로 지속가능발전교육 ‘유아교육 현장사례 공모전’ 개최
Fri, 17 May 2024 14:5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오는 6월 28일(금)까지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주제로 ‘제4회 아이코리아 유아교육 현장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접수한다.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기후 변화 경제 위기 사회·문화적 불평등 문제 등에 대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필요성을 반영해 실제 교육 활동에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유아교육기관에서 만 3~5세 학급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전·현직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교사 개인 혹은 유아교육기관으로 참가 가능하다. 교사 개인당 하나의 사례만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기관에서 여러 학급의 사례를 응모하는 것은 가능하다.
응모작은 6월 28일(금)까지 접수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26일(금) 당선작이 발표된다. 총상금은 400만원으로 4편의 당선작을 선정해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히 환경부의 후원을 받아 본 공모전의 대상 당선작에는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유아교육 현장사례 공모전을 통해 유아교육 현장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대한 관심을 독려함과 더불어 올바른 교육 방향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팀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접수처 메일(educenter@aicorea.org)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팀 홈페이지와 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팀으로 하면 된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40여 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영·유아교육을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 https://educenter.aicorea.org/yeonsu/sub_contest/C...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Fk6yXpmQ3bQ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ai_educenter/223444984761
웹사이트: https://www.aicorea.org
연락처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팀 이은혜 연구원 02-2144-1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