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바다사이 ‘어느 날, 아들이 자퇴를 선언했다’ 출간
Fri, 31 May 2024 10:00:00 +0900
성남--(뉴스와이어)--도서출판 바다사이가 이해준학교폭력연구소 이해준 소장의 세 번째 책 ‘어느 날 아들이 자퇴를 선언했다’를 펴냈다.
이 책은 학교폭력 피해로 인해 자퇴를 선언한 아들과 그의 아버지가 펼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아들의 자퇴 선언을 철회시키기 위해 대화를 시도하며 깨달음을 얻게 된다. 중요한 것은 아들을 설득시켜 자퇴를 막는 것이 아니라 아들의 의지와 고민을 이해하고 응원해주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과정이 담겨 있다.
본문 중 ‘삶의 주체가 부모가 아닌 자신이라고 인식되는 순간부터 자녀의 자존감이 확립된다고 생각한다’는 말은 자녀의 자존감을 키우는 데 있어 부모의 역할과 인식을 잘 보여준다. 이 책은 단순히 가정 내 갈등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넘어서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과 이해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저자는 끊임없는 성찰을 통해 부모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독자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한다. 한집에 살면서도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순간이 많은 것이 바로 ‘가족’이라는 점을 상기시키며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한다.
‘어느 날 아들이 자퇴를 선언했다’는 단순히 자퇴의 과정만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부모와 자녀의 갈등이 벌어졌을 때 슬기롭게 극복하는 과정을 담았으며 부모가 자녀에게 가르쳐 줘야 할 삶의 깨달음에 대해서 정리했다. 결국 이 책은 부모의 성찰이 자녀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담론을 담고 있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고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금 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가정 내 갈등을 겪고 있는 모든 부모와 자녀에게 추천하고 싶은 필독서다.
‘어느 날 아들이 자퇴를 선언했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도서출판 바다사이 소개
도서출판 바다사이는 학교폭력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피해부모이자 이해준학교폭력연구소 이해준 소장이 만든 출판사다. 학교폭력 상담을 통해 피해 자녀의 상처 치유는 올바른 부모의 역할이라는 것을 절감했다. 앞으로 도서출판 바다사이는 자녀와의 소통과 올바른 부모 역할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우리 자녀들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연락처 도서출판 바다사이 홍보대행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