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rERP 지식재산권관리 시스템 설명회’ 성료
Wed, 05 Jun 2024 07:5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2024년 ‘rERP 지식재산권관리 시스템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내 지식재산권관리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웹케시 rERP 상품팀을 비롯해 가천대 강원대 건국대 숙명여대 홍익대 등 20여 개 산학협력단의 rERP 지식재산권 및 기술이전 담당 실무진이 참석했다.
rERP는 급변하는 연구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학 연구 관리 효율성과 투명성 증대를 위한 연구기관 전용 통합연구비관리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대학 산학협력단 실무진은 연구부터 연구비·성과 관리 지식재산권 예산·회계 인사·급여 등 산학협력단 업무 전반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rERP 지식재산권관리 시스템 사용 방법과 한층 개선된 기능이 함께 소개됐다. 1일차 세션은 △rERP 지식재산권 시스템 소개 △지식재산권 시스템 활용방법 및 TIP △rERP 기술이전 시스템 소개 △참석자 간 소통 시간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실제 rERP 사용 기관인 건국대 TLO 담당자를 강사로 초청해 rERP 시스템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참석자들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TLO 발명자 특허 사무소 간 원활한 협업을 위한 통합 관리 기능이 상세히 공유됐다.
각 담당자는 rERP를 통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특허 출원 및 유지 관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체 비용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다. 또 발명자는 시스템에서 비용 청구 내역을 확인하고 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참석자들은 rERP 내에서 기존 수기로 관리하던 심사 등록과 같은 권리의 전 생애 주기뿐만 아니라 기술이전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 점이 돋보였다는 소감을 내비쳤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rERP 시스템은 산학협력단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이루고 각종 연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며 “고품질 rERP 제공을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 대학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웹케시 소개
웹케시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cash.co.kr
연락처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공하영 주임 02-3774-4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