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나선다
Tue, 28 Mar 2023 08:24:12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8일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27일 명동사옥 본점에서 글로벌 초일류 기업 삼성전자와 디지털금융 활성화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모바일을 통한 결제 및 신분증 기능 활성화 △해외결제 시스템 구축 △금융과 IT 기술의 융복합 관련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기반 월렛 NFT연계 상품 개발 △Web 3.0 기반 신규 비즈니스 모델 협력 등 미래형 금융서비스 개발에 상호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 박성호 부회장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손님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함께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과 손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한지니 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위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업(業)권을 넘어 금융과 IT의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하나금융그룹과 삼성전자는 금융과 IT 융합을 기반으로 한 초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산업 생태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손님기반 확대를 위한 인프라 공동구성 및 신규 서비스 제공을 통한 손님가치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사가 보유한 인프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Youth 손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규 디지털 서비스와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우선 검토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블록체인 NFT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하고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위해 유관조직들이 애자일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너지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 삼성페이 내 학생증 서비스 신규 론칭을 통한 모바일 편의성 극대화
양 사는 금융 IT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Youth 손님들의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한 학생증 서비스를 27일 신규 론칭했다.
먼저 하나은행과 제휴하고 있는 전국 100여개 고등학교 중 사전 동의를 받은 학교들을 대상으로 삼성페이 내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진다. 삼성페이에서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등록할 경우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발급된 학생증의 바코드 스캔을 통해 급식 도서관 사용 등의 이용과 신분 확인도 가능하다. 향후 하나은행 제휴 대학교 국제학생증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시행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한 손님이 삼성페이에 학생증을 등록하고 해당카드를 삼성페이로 사용하면 사용처와 관계없이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을 진행하는 이벤트를 5월 1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페이 앱을 통해 추가 안내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을 뛰어넘어 새로운 디지털 영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디지털금융 혁신과 미래 신(新)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황석재 차장 02-729-012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