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먼업, 여성개발자 양성과정 8월 교육생 모집… 기업연계 취업지원
Fri, 02 Aug 2024 09: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원장 국미애)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우먼업 여성개발자 양성과정’의 8월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우먼업 여성개발자 양성과정은 서울시와 서울우먼업이 디지털 여성인재를 양성하고 서울시 여성의 IT 개발 직무 취업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개발자 입문과정’과 △‘기업연계 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개발자 입문과정은 IT 비전공자도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자바 자바스크립트 파이썬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기업연계 심화과정은 iOS 앱 개발 풀스택 웹 개발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팀프로젝트 현장실습을 통해 바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과정의 교육비는 서울시에서 전액 지원하며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8월에는 기업연계 심화과정을 2개 센터(남부센터 동부센터)에서 개강한다.
남부센터는 8월 1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생성형 AI 활용 클라우드 기반 iOS 앱 개발’ 과정을 운영한다. iOS 앱 개발을 위한 프론트엔드&백엔드 실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기술 등의 교육과 팀프로젝트로 이뤄진다.
동부센터는 8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생성형 AI 활용 클라우드 기반 풀스택 웹 개발’ 과정을 진행한다. 프론트엔드&백엔드 실무 등 개발실무과정 252시간과 팀프로젝트 활동 및 액션 러닝 인턴십 150시간으로 구성된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국미애 원장은 “8월 시작하는 기업연계 심화과정을 통해 커리어를 잠시 멈춰뒀던 경력 보유 여성과 IT 관련 전공을 이수한 여성들이 개발 직무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우먼업은 전문직업교육부터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울특별시의 24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통칭하는 브랜드다. 여성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우먼업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소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서울시 내 여성발전센터 5개소와 여성인력개발센터 18개소의 총괄·조정·평가·지원 업무와 함께 일자리 기관들의 네트워크 강화 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 창업 촉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울시의 여성 일자리 총괄기관이다. 일하고 싶은 여성 일하고 있는 여성 모두를 위한 여성 일자리 핵심 플랫폼으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며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anup.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사업팀 정윤경 주임 070-4148-1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