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7회차 운영

Mon, 05 Aug 2024 08:00:00 +0900

포항--(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방윤규)가 8월 8일(목) 오후 7시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이 위치한 양포도서관에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을 개최한다.
※ 양포도서관: 경북 구미시 옥계북로 51
7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강연의 도서는 ‘나노 화학’으로 저자 광운대학교 화학과 장홍제 교수를 초청해 의료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나노화학에 관해 대중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강연으로 계획돼 있다. 강연 후에는 저자와 참석자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과 강연에 적극적으로 소통한 참석자를 위한 도서선물 증정 또한 준비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APCTP가 선정한 ‘2023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한 저자 역자 혹은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프로그램이다. 강연의 상세 일정과 장소 등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는 APCPT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s://crossroads.apctp.org/cop/bbs/000000000010/selectArticleDetail.do?nttId=4139※ 참가 신청 링크: http://www.gumisc.or.kr/main.html
APCTP는 다양한 과학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경상북도민을 위한 과학기술 대중화 활동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면서 8월 구미에서 진행 예정인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또한 경북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포부와 부탁을 전했다.
APCTP는 경상북도와 과학문화확산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도내 과학관과 학계 네트워크 기반 협력을 통해 과학커뮤니케이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확산 및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9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19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 강선영 담당 054-279-3615 강연/참가 문의 APCPT 사무국 054-279-1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