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동아참메드, 하이엔드 의료용 진료대 2종 의료기기 인증 획득

Mon, 12 Aug 2024 09:21:14 +0900

서울--(뉴스와이어)--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8일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로부터 하이엔드급 의료용 진료대 ‘DCU-8000’과 ‘DCU-4000’에 대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의료용 진료대는 동아참메드의 주력 상품군이다. 2022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 중에 있으며 이비인후과 카테고리 매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다. 동아참메드는 이번 인증을 통해 10년 만에 시장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DCU-8000’과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대대적으로 개선한 디지털화 모델로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모든 면에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의료진이 기기의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스윙 키보드 트레이와 낙하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러운 기하학적 요소와 고대비 컬러가 적용됐다. ‘크림 화이트+스카이블루’ 조합은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메탈릭 다크그레이+미디움 그레이’ 조합은 천연 대리석의 중후한 느낌을 주도록 만들었다. 진료대가 단순한 의료 기기를 넘어 병원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했다.
위생 측면도 강화했다. 신제품에는 탈착식 스테인리스 컨트롤 패널이 적용되면서 손쉽게 분리 및 세척이 가능하다. 1회용 석션병 옵션은 사용후 폐기되기 때문에 세척이나 멸균 과정이 없어 효율적인 감염관리가 이뤄질 수 있다.
또한 미러 방식 UV 램프는 내시경 표면에 고르게 광원을 투사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며 내시경 보관 방식을 실리콘 거치대 방식으로 개발했다. 캔 히터는 의료 도구를 체온에 가까운 온도로 미리 데워 환자에게 더 편안한 진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동아에스티 계열사로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 의료용 영상 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참메드 사업과 채혈용 소모품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의 진단 사업 공간소독시스템 내시경소독기 및 전용소독제 소독 티슈 등 의료용 감염관리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토탈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pharm.com

연락처 동아제약 커뮤니케이션실 소재현 책임 02-920-8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