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건국대 동물병원, KU동물암센터 학술세미나 개최

Thu, 02 Mar 2023 17:27:0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2일 --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은 2월 28일 KU동물암센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KU동물암센터는 국내 수의과대학 동물병원 산하에 최초로 설립된 암센터로 2021년 8월 개소했으며 반려동물 암 환자의 정밀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 내과·외과·영상진단과·종양세포분석실 간 협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진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그간 축적된 암 환자의 진단 및 치료 증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동물병원 의료진과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종양세포분석실 윤경아 암센터장 영상의학과 김재환 교수 응급중환자의학과 한현정 헌혈센터장 및 내·외과 진료진들의 현장 경험을 발표하고 암 환자에 대한 이해와 수의종양 진단 및 치료 동향을 파악할 기회를 제공했다.
윤헌영 원장은 개회사에서 “동물암센터 개소 1년 반 만에 동물병원 내원 환자 중 암 환자 비중이 비약적으로 증가했다”며 “축적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학술 세미나 개최가 가능한 것은 교수진 및 진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끝에 암센터가 발전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종양세포분석실의 검사 항목과 신규 검사(윤경아 암센터장) △종양파열로 발생한 혈복 환자의 응급 처치 및 수술전후 관리(한현정 헌혈센터장) △종양영상검사의 현재와 미래(김재환 교수) △스텐트 시술을 통한 암 환자의 완화 치료(박성용 수의사) △방광암과 골육종 환자의 내과적 치료 증례(김영록 박휘 수의사) 등을 다뤘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