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서울연구원,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Mon, 03 Apr 2023 16:41:5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03일 --  서울연구원(원장 박형수)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이 주관하는 ‘근로자 건강증진활동[1]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연구원 설립 이래 30년 만에 최초의 성과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보건 분야의 최고 인증제도로 △체계구축 △인식수준 △조직문화 △건강증진활동 △환경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총 43개 항목을 평가해 종합점수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고 각 평가항목 점수(환산 점수)가 100점 만점에 50점 미만이 없는 경우 선정된다.
서울연구원 보건 관리자(일반직 4급 남민아)는 연구원의 특성을 활용해 개발한 자체 보건 관리 시스템과 직무별·건강 수준별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스트레스 비만 금연 감정노동) 운영을 통해 체계구축 인식수준 환경관리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우수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서울연구원 보건 관리자는 공단이 주관하는 보건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에 강사로 초청돼 서울 및 강원 지역 보건 관리자들에게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1]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직업 관련성 질환 예방활동을 포함해 근로자의 건강을 최상의 상태로 하기 위한 활동으로 뇌심혈관질환 예방 직무스트레스 관리 직업 관련 근골격계 질환 예방 조직차원의 생활습관 개선 활동 (근거 -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침 고용노동부고시 제2022-33호)
웹사이트: http://www.si.re.kr

연락처 서울연구원 기획조정본부 안전관리팀 오상준 담당 02-2149-1149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