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내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교육 추진
Thu, 06 Apr 2023 07:00:00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06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4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경기도 내 활동지원사 취업에 의지가 있는 농인 15명을 대상으로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누림센터며 교육 대상은 경기도 내 농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장애인활동지원사 양성 표준과정(활동지원개론 8시간 활동지원서비스기초 19시간 활동지원의 실제 13시간)으로 총 40시간의 이론·실기교육 후 현장실습(10시간)을 수료해야 이수할 수 있다.
농인 활동 지원 이용자는 언어와 문화가 같은 활동지원사를 만나기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활동 지원이 필요한 농인에게 적절한 활동지원사가 매칭될 가능성을 높이고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교육은 경기도농아인협회와 함께 시범 운영하며 교육 시간(40시간) 동안 수어 통역이 제공된다. 또한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현장 실습 기관과 농인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영상 수어 통역을 제공하는 등 농인 활동지원사 양성에 협력한다.
교육 접수는 4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14일(금) 오후 6시까지며 교육비는 15만원이다. 접수 방법은 누림센터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누림센터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