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국가대표가 알려주는 러닝 꿀팁… 건국대에서 ‘건국인과 함께하는 러닝클래스’ 열려

Fri, 22 Nov 2024 14:09:02 +0900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총장 원종필)는 지난 11월 22일 건국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건국인과 함께하는 러닝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러닝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건국대 체육부(부장 한길수)가 교내 구성원에게 전문적인 러닝 팁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장려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건국대 학생·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클래스의 일일 강사로는 체육부 엄효석(전 국가대표 대한민국 하프마라톤 기록 보유) 육상코치 백승호(고양시청 현 5000m 한국기록 보유) 동문 이동진(대구시청 2024 대구마라톤 우승) 동문 신용민(서귀포시청) 동문과 건국대 육상부 재학생 선수들이 활약했다.
행사에 앞선 축사에서 건국대 원종필 총장은 “이번 행사가 참석 인원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마감이 될 만큼 큰 인기였다고 들었다”며 “러닝에 높은 관심이 쏠리는 지금 전국 최고의 건국대 육상팀의 개인 지도를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사진의 체조 시범을 따라 해보는 ‘워밍업’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는 훈련을 통해 근력과 민첩성 유연성을 기르는 ‘드릴운동’을 거쳐 ‘조별 러닝과 자세 교정’ 시간으로 이어진 뒤 ‘쿨다운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은 전문가들의 코칭 하에 러닝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었던 이번 행사에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02-450-3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