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 업데이트 실시

Tue, 22 Aug 2023 09:32:37 +0900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2일 --  삼성전자가 2021년 이후 생산된 ‘비스포크 세탁기’에서도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8월 중 한국과 유럽에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지난해 10월 유럽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국내에는 2023년 신제품에 탑재했다.
이 코스는 삼성 세탁기의 독자적인 ‘에코버블(EcoBubble)’ 기술로 옷감 마찰을 줄여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최대 60%까지 줄여준다.
* WF24CB******모델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와 표준코스 비교 40도 Polyester 후드티 2kg 옷감 기준 비영리조직인 ‘오션와이즈’의 미세 플라스틱 발생량 시험 결과이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로 1년 동안 합성섬유를 세탁하면 연간 최대 약 49g의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 2021년 이후 한국과 유럽에 출시한 전체 비스포크 세탁기가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사용하면 연간 최대 약 50톤(t)의 미세플라스틱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 2021년 이후 판매된 세탁기 중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사용할 수 있는 WF24CB******모델과 WW7000B 기준으로 주 4회 5/2kg의 합성섬유 세탁물을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이용해 세탁 시 그 효과를 계산했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소비자가 세탁기 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푸시알림을 수락하면 자동으로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 외에도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가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가전 사용 경험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2019년부터 400회 이상 가전제품의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냉장고 ‘AI 절약 모드’ 알고리즘 향상 및 사용성 개선 △건조기 AI 절약 모드 확대 적용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 청소 중 전화나 문자 알림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유미영 부사장은 “신제품이 아닌 기존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들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미세플라스틱저감 코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환경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이상우 02-2255-8549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