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신경외과·소아정형외과 진료하는 서울현병원, 세종시 개원
Wed, 23 Aug 2023 08:30:00 +0900
세종--(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3일 -- 세종특별자치시에 관절·척추·소아정형외과 특화 의료 기관인 서울현병원이 22일 개원했다.
세종시는 대한민국에서 규모 인구 증가 등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도시다. 많은 신혼부부가 아이들을 키우고 가족이 함께 거주할 공간으로 정착을 많이 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음에도 다른 지역보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즉 무릎 목 허리 어깨 손발 등 질환이 만성화·중증화돼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경우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은 많지 않다. 특히 MRI 등 첨단 검사 장비와 무균 수술실 등 수술적 치료를 위한 첨단 의료 장비를 갖춘 관절·척추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은 거의 없는 상황이다.
세종 충남대학교 교수 출신인 신현대 원장은 “서울현병원은 이런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서울대병원 연세대 의대 출신을 비롯 관절·척추 치료 분야에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구성 세종시 관절·척추병원 가운데 최대 규모로 개원했다”고 말했다.
함께 뜻을 같이한 김방현 신한솔 원장은 “수술적 치료도 중요하지만 관절·척추 질환은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따라서 좋은 치료와 수술을 받고도 꾸준히 재활 치료 및 관리를 받아야 하는데 세종시 시민들은 그동안 많이 불편했을 것”이라며 “가까운 거리에서 좋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개원 포부를 밝혔다.
세종시 나성북로에 개원한 서울현병원은 EBS ‘명의’에 출연한 신현대 교수를 시작으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소아정형외과를 진료하며 무릎 목·허리 어깨 손발 통증의 적극적인 치료를 위해 시스템을 완성했다. 특히 전국 기준으로도 수시 소아정형외과 전문의가 2명이나 상주해 진료함으로써 다른 지역보다 소아 청소년이 많은 지역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현병원 소개
2023년 8월 22일 개원한 서울현병원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관절 척추 소아정형 전문 정형외과다. EBS ‘명의’에도 출연한 소아정형외과 전문의 신현대 원장 관절·척추 정형외과 전문의 김방현 원장 소아·수부 정형외과 전문의 신한솔 원장이 합심해 개설했다. 세종시 내 최대 규모의 관절 척추 소아정형 특화 의료 기관으로 지역 주민의 관절 척추 질환 진료 수술 및 이후 재활 관리까지 가까운 거리에서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료 기관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hyun.kr
연락처 서울현병원 홍보팀 양진아 팀장 1600-562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