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좋은땅출판사 ‘꽃은 젖어도 향기는 젖지 않는다’ 출간

Thu, 24 Aug 2023 15: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4일 --  좋은땅출판사가 ‘꽃은 젖어도 향기는 젖지 않는다’를 펴냈다.
이 책은 강창구 저자의 네 번째 칼럼집으로 세 번째 칼럼집인 ‘워싱턴 북소리’와 동시 출간한다. ‘워싱턴 북소리’가 2017년부터 2021년까지의 국내 정치 실황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모은 것이었다면 ‘꽃은 젖어도 향기는 젖지 않는다’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저자가 평통 워싱턴 협의회 회장 임기 동안 겪은 기록으로 좀 더 내밀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평통 워싱턴 협의회 회장 임명을 통보받을 시점부터 인수인계 과정 그리고 회장직에서의 세세한 일화들까지 이 책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정치 세계의 내밀함을 엿볼 수 있다. 그중 ‘가까이서 지켜본 미주 부의장 직무정지에 대한 소고(小考)’에는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수집한 미주 부의장 직무정지에 대한 자료들이 수록돼 있다. 해당 자료에는 어떠한 덧붙임도 없이 그대로를 독자에게 전달한다. 이는 저자가 자신의 의견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독자와 소통하며 확장할 것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나아가 이 책은 ‘공공외교의 범주를 확대하고 협력·협조·단합을 위해서 한인 동포 사회의 구심을 모으는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72페이지)이라는 워싱턴 평통 협의회 회장으로서 저자의 결연한 의지가 담겨 있는 기록들이기도 하다.
‘그때 가 봐야 알겠는데…’와 같은 파트에서는 저자가 어느 단체의 총무 일을 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확답을 받지 못하고 계속 지연되는 일에 대한 불안함과 그를 견뎌낸 인내심에 대해 말한다. 이처럼 정치적/사회적 맥락과 연결시키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는 일상적 교훈들도 찾아볼 수 있다.
강창구 저자는 이 책에 대해 “국내에서 민족 통일에 대해 시들어가는 관심을 성찰하는 데 일조하기를 소망한다(6페이지)”고 말한다. 아마 저자는 책의 제목처럼 향기와 같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각각의 의지가 꼿꼿하게 살아 있음을 그 살아 있음이 세상을 미세하고 바꾸고 있다는 걸 말하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꽃은 젖어도 향기는 젖지 않는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