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왕배푸른숲도서관 ‘여름호 특집’ 별사탕 백일장 개최

Fri, 25 Aug 2023 09:22:55 +0900

화성--(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5일 --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운영: 화성시문화재단)이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여름호’ 왕배푸른숲도서관 별사탕 백일장을 개최한다. 백일장은 8월 30일(수)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3층 옥상쉼터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제는 백일장 전통을 살려 현장에서 공개하고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분야는 운문 산문 N행시다. 왕배푸른숲도서관 별사탕 백일장 현장에 참여할 시민은 8월 30일(수) 오후 5시 30분까지 도서관 지정 장소에서 백일장 글짓기 양식을 수령한 뒤 3층 옥외 쉼터에 마련된 돗자리 위에서 백일장에 참여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6시 30분부터 7시 50분까지 총 80분간으로 참가자들은 시제에 적합한 글짓기를 하고 8시까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는 8월 21일(월)부터 8월 25일(금)까지 온라인 참여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후 8시까지 제출한 모든 작품은 심사를 거쳐 장원 차상 차하 인증서와 도서관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운문과 산문 분야 장원 4명 차상 4명 차하 8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단 창작 글이 아닌 모방 도용한 작품이나 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작품이 없을 시 최종 선정에서 제외한다. N행시는 시민들의 인기투표를 거쳐 최종 5가지 작품을 선정해 개성 있는 시민들의 글을 널리 공유할 예정이다. 시민 투표는 8월 31일(목)부터 9월 6일(수)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은 전통 있는 독서 행사를 통해 그동안 글쓰기에 대한 어려움을 더위와 함께 날려버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상주작가와 함께해서 더 뜻깊은 이벤트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건빵과 별사탕이 백일장과 어떤 관련이 있을지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 사업은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으로 8월 여름호 특집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사항은 왕배푸른숲도서관 대표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문의 031-372-4435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