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퍼시스 티카, iF에 이어 ‘IDEA’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관왕

Fri, 25 Aug 2023 09:26:25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5일 --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의 이동형 워크툴 ‘티카(TIKA)’ 시리즈가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하며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애자일 워킹(Agile working)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제품으로써 우수성과 가치를 입증했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티카는 5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제품(product)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번 IDEA 어워드에서는 오피스(Office & Accessories) 분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퍼시스는 ‘위야드’와 ‘시스템부스’로 2022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했고 ‘플레이웍스’ ‘인에이블’ ‘에어리’ ‘테푸이’ ‘포레스티’ 등도 국내외 유수의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인에이블 시리즈는 국내 가구업체 단일 제품 가운데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함으로써 국내 가구 브랜드 1위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하이브리드 워크툴 티카는 기업 내 유연한 팀 변동과 양방향 소통 중심 협업 프로젝트 기반 업무가 늘어나는 오피스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동형 회의 가구다. 애자일하게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디자인 싱킹 워크숍이나 참여형 온보딩 교육 등 자유로운 소통이 필요한 모든 장소에 적합하다. 티카 시리즈의 이름은 사람들 사이에 빠르게 주고받는 대화를 뜻하는 ‘티키타카(TIKI-TAKA)’에서 착안했다. 신속하게 대화를 주고받으며 프로젝트의 퀄리티의 효율성을 높여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티카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빠르게 변경해 자유로운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편리한 이동을 통해 효율적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사용 목적 공간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배치해 여러 업무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 있는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티카 시리즈의 주요 제품 ‘경량 화이트보드’는 가로·세로 방향을 변경해 목적에 맞는 프레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2가지 사이즈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가볍고 이동이 쉬운 ‘보드 트롤리’는 최대 6개의 경량 화이트보드를 보관할 수 있고 사무용품 수납 및 이동에 특화된 ‘미니 트롤리’ ‘팀 트롤리’는 공간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월 스탠드’는 매거진랙으로 활용 가능하고 ‘스탠딩 멀티탭’은 3구 멀티탭과 USB 포트를 갖춰 어디서나 전원 연결이 가능하다. 티카 시리즈의 다양한 제품들은 사용자의 업무 환경을 세심히 고려해 기획됐다. 그뿐만 아니라 제품 대부분을 재활용률이 높은 스틸로 만들고 각 파트를 접착제 없이 조립하는 구조로 만들어 환경성까지 고려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퍼시스 제품들은 국내 최초 국가 공인 가구연구소 ‘스튜디오 원 (STUDIO ONE)’에 기반한다. 스튜디오 원은 ‘사람이 중심이 돼야 한다’라는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바탕으로 각 목적에 맞는 제품들을 자체 개발해왔다. 스튜디오 원은 뛰어난 제품력을 위해 투자 및 연구 개발에 이르는 전 과정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퍼시스그룹 내 브랜드 제품 개발 및 디자인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퍼시스는 오피스가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공간으로 변화함에 따라 선보이게 된 티카 시리즈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것은 자사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유연한 협업과 소통을 돕는 티카 시리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용자 관점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기본에 충실한 혁신으로 미래의 일하는 방식과 공간 경험을 디자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연락처 퍼시스그룹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26-228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