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디자인연구소 설립 20주년 맞아

Thu, 20 Apr 2023 11:04:2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0일 --  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의 수면환경연구소·디자인연구소가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이브자리는 기업 철학인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갖춘 침구를 만들고자 2003년 두 연구소를 설립했다. 수면환경연구소는 수면에 대한 기초 연구와 공동 연구 기능성 침구 개발 등을 진행하며 이브자리가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한다. 디자인연구소는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를 1만4000여종에 이르는 상품에 적용하고 세계 수준의 디자이너와 협업 기회를 마련하는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수면환경연구소는 국내 유수 대학과 연구 기관 병원을 비롯해 한국수면센터 일본 로프티 등과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전문성을 강화했다. 그 결과로 코골이 개선 전신 베개 진드기 기피 가공제 등 더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을 위한 상품을 개발했다. 또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능성 6분할 베개에 대한 특허도 취득했다. 
나아가 수면환경연구소는 △모바일 베개 체험 컨설팅 시스템 개발 △좌식 셀프 경추 측정 장치 특허 △베개 경도 평가 방법 및 장치 특허 취득을 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브자리 체험 컨설팅 서비스에 이를 적용하며 고객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수면환경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최근 이종 산업·기술 간 융합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수면 산업 흐름에 기민하게 대처하기 위한 활동도 하고 있다.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이브자리는 7차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으며 8건의 디자인 등록을 완료하고 ‘베개 사전’을 비롯한 33건의 침구 기능 설명 관련 저작권을 취득했다. 또 카림 라시드 이왈종 화백 등 세계적인 예술인과 협업으로 혁신적인 스타일의 침구를 출시했다. 스와로브스키 왕실문화원과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예단 침구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연구소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김영세 이노(INNO) 디자인 대표와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에 자리한 사옥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창업 50년을 바라보는 이브자리가 시장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성장해 온 배경에는 연구소를 통한 연구 개발 경영이 기틀이 됐다”며 “올해 연구소는 협업을 통해 수면을 파악하고 개개인의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한층 전문화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vezary.co.kr

연락처 이브자리 홍보대행 스트래티지샐러드 임하은 코치 02-544-0989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