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동구바이오제약, 글로벌 비즈니스 가속화

Fri, 01 Sep 2023 08:54:2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1일 --  동구바이오제약은 8월 28일 베트남 소재 제약사인 필인터파마(PHIL Inter Pharma)의 모기업 필인터내셔널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판매를 위한 제품 위수탁 개발 생산 및 공급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오스 필리핀과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가파른 성장세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에게 동남아시아 지역이 새로운 기회의 땅이 되고 있다.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비즈니스 가속화 추진을 위해 동구바이오제약은 올 2월 라오스 최대 민간기업인 엘브이엠씨홀딩스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K-제네릭 생산 및 보급을 위한 라오스 의약품 생산 공장 설립과 인도차이나 반도 대상 신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8월 17일 필리핀 헬스케어 그룹 에디제이션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필리핀 현지에 피부과 병원 개설과 K-의약품 및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의 필리핀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8월 28일 필인터내셔널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한층 더 가속도를 내게 됐다. 필인터내셔널은 베트남 소재 제약회사인 PHIL Inter Pharma와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건강식품 제조회사인 PHIL Inter Pharma USA를 자회사로 운영하며 전 세계 30여 개국에 의약품 및 건강식품을 수출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개발 제안한 품목에 대해 필인터내셔널의 베트남 세파계 항생제 의약품 제조 공장의 한국식약처 KGMP 인증 및 관련 품목의 수입 인허가를 담당하고 필인터내셔널은 이에 대한 수탁 연구 및 생산을 담당하고 아울러 허가 자료를 제공해 해외 국가의 시판허가권 획득 및 수출 업무를 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동남아시아 국가 내 생산 기지 구축에 대한 업무 노하우를 교환하고 생산한 제품의 동남아시아 국가 수출 업무에 대해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동구바이오제약은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에 KGMP EU-GMP 수준의 생산 거점 구축에 필요한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제품 공급선을 선점함과 동시에 의약품 수출 활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필인터내셔널은 대한민국 혁신형 제약회사인 동구바이오제약과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기존에 공급 중인 제품에 더해 한국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고 라오스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 유통 거래선을 추가하게 됐다.
또한 동구바이오제약은 캄보디아 몽골 현지 제약사들과 기술이전 및 현지 생산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완제의약품 수출 기술 이전 현지 공동 투자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생산/판매 전략을 준비 중에 있으며 동구바이오제약의 기술로 개발된 제품을 현지 및 글로벌 거래선에 공급할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동구바이오제약은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 뻗어나가는 토탈헬스케어 회사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강점을 활용하고 협업함으로써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ngkoo.co.kr

연락처 동구바이오제약 IPR팀 박승준 부장 02-2684-5421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