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페라 갈라콘서트 50스타즈 Ⅲ’ 공연 개최

Tue, 05 Sep 2023 09:00:00 +0900

대구--(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5일 --  스무번째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을 앞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구성악가협회와 함께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구를 대표하는 성악가 50여명이 출연해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오페라 속 유명 아리아와 중창을 선보일 예정이다. 
◇ 네 편의 오페라를 한꺼번에 더 풍성해진 오페라 갈라콘서트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성악가협회가 함께 콘서트를 주최하는 것은 올해로 3년째다. 지난해까지 공연이 다양한 오페라 아리아들을 관객에게 선보인 공연이었다면 올해 콘서트는 네 편의 오페라를 주제로 한 갈라콘서트라는 점에서 예년과 다르다. 
오페라 전문 연출가 표현진이 연출을 맡은 이번 공연에서는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카르멘’ ‘박쥐’ 등 관객들이 사랑하는 네 편의 오페라 속 주요 아리아들이 하차투랸 국제지휘콩쿠르에서 우승한 지휘자 박준성의 지휘로 펼쳐진다.
무엇보다 이번 공연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은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구성악가협회에 소속된 성악가 50여명이 선보일 환상적인 앙상블이다.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스물두 명의 소프라노 여덟 명의 메조소프라노 열세 명의 테너 일곱 명의 바리톤 한 명의 베이스 등 총 51명에 달하는 성악가들이 공연에 참여한다. 여기에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 단체이자 오페라 전문 연주 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콰이어가 함께해 공연의 규모가 더 확장됐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정갑균 예술감독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지금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성악가협회가 구축해 온 협력과 상생의 관계가 더욱 굳건해졌음을 느낀다”고 전했다.
대구성악가협회 주선영 회장은 “지역 예술단체와 기관 간 협업으로 지역 예술가들과 극장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20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콘서트 시리즈인 ‘오페라 갈라콘서트 50스타즈 Ⅲ’의 입장권은 전석 2만원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콜센터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소개
2022년 10월 1일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인터파크 티켓: http://tickets.interpark.com
웹사이트: http://www.daeguoperahouse.org

연락처 대구오페라하우스 홍보 담당 조하나 053-666-6042 인터파크 콜센터 1661-594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