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좋은땅출판사, 소설 ‘전학 일기 1-수박 서리’ 출간

Thu, 27 Apr 2023 13:0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7일 --  좋은땅출판사가 소설 ‘전학 일기 1-수박 서리’를 펴냈다.
이 책의 주제는 수박 서리다. 먹을 것이 풍부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종종 성행하던 놀이였다. 요즘은 절도죄로 처벌받지만 어린 시절에 친구들과 남의 곡식이나 과일 등을 몰래 훔쳐 먹은 기억을 가진 어른들이 있을 것이다. 어린아이라서 눈감아 줬던 가슴 두근거렸던 추억을 저자는 소설로 풀어냈다.
책은 주인공이 수박 서리를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시골로 전학을 온 주인공은 어느 날 동네 형에게 수박 서리를 같이 가자는 제안을 받게 된다. 전학을 온 지 얼마 안 돼 정신이 없던 주인공은 얼떨결에 수박 서리에 참여하게 되고 달도 뜨지 않은 야심한 밤 소동이 일어난다.
이야기는 주인공의 생각을 위주로 서술된다. 배경 묘사도 적고 각 등장인물의 정확한 이름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독자는 오로지 주인공의 눈으로 이야기를 따라가야 한다. 소심하고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아이의 시점으로 현실과 환상을 오가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독자는 이야기의 반전에 놀라기도 하고 치기 어린 주인공의 생각과 행동을 읽으면서 웃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적인 유쾌한 모험 이야기는 어린이에게는 모험심을 어른에게는 잊었던 동심을 일깨워 줄 것이다. 
‘전학 일기 1-수박 서리’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