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 개최
Fri, 08 Sep 2023 11:32:0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8일 --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8월 31일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청소년근로권익센터와 함께 건국대 재학생을 위한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은 열악한 근로 조건에 쉽게 노출되는 청년들이 올바른 노동관을 갖고 스스로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업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건국대에서는 취업 교과목의 특강으로 ‘4대 기초 노동질서’ 등 사회 초년생이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 주요 내용에 대해 강의했으며 주요 근로권익을 근로관계의 단계별로 나눠 설명해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정윤진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고용노동부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 세대의 근로권익 보호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 등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지원으로 건전한 노동 시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석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도 “이번 교육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건국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우리 사회의 대학생들이 건강한 직업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은 이번 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한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해 지역 내 대학교를 대상으로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