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모벤시스, MIT 출신 미국 자율이동로봇 스타트업 ‘스카이라 ’인수

Mon, 06 Mar 2023 11:22:28 +0900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6일 --  글로벌 모션 컨트롤 플랫폼 전문 기업 모벤시스(대표이사 박평원)는 미국 지능형 자율이동로봇(AMR) 제어 관련 스타트업 스카이라 테크놀로지스(Skylla Technologies 대표 리우 성)를 인수했다. 
세계 최초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 컨트롤 시스템을 개발한 모벤시스는 스카이라 테크놀로지스 인수를 통해 상호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토탈 AMR 제어 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카이라는 2017년 설립된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AI/ML Engineers & Robotics 그룹의 스핀오프 스타트업이다. 스카이라의 AMR 플랫폼 ‘제트스트림(Jetstream)’은 경로 최적화 및 작업 영역의 빠른 매핑과 주행 중 사람 인식까지 가능한 경로 생성 알고리즘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스카이라는 AMR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철도공사 및 글로벌 공작기계 기업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2021년 도쿄 올림픽 쇼케이스 스테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다.
모벤시스는 지난해 5월 스카이라와 AMR의 주행과 제어가 가능한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본격적인 통합 플랫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스카이라의 제트스트림 솔루션과 WMX 리눅스 버전이 결합해 AMR에 파워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WMX 내에 로봇 제어 기술을 통해 AMR의 주행 및 모션을 단일 플랫폼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AMR은 구동에 필요한 로봇 컨트롤러와 PLC를 IPC로 제어 가능해져 실행 시간(Run time)을 50%까지 늘릴 수 있으며 제어에 필요한 컨트롤러와 케이블이 줄어들어 공간을 절약하고 배터리 활용 시간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모벤시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 제조 장비 및 공정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카이라를 중심으로 미국 보스턴에 BARC(Boston Advanced R&D Center)를 설립해 Vision ML/AI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 간의 결합 및 하드웨어와의 연결성 향상을 위한 선행 연구·개발을 진행하고자 한다. 특히 공정 자동화의 핵심 요소인 데이터의 연결과 활용 측면에서 공정 장비와 물류 장비 간의 데이터 연결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수는 국내 중소 규모의 기업이 미국의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 회사를 대상으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모벤시스는 스카이라와의 통합 플랫폼으로 기술 고도화를 이루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AMR 시장에서의 게임체인저가 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반도체 중심의 기존 주력 시장에서 이차전지 의약 엔터테인먼트 등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모벤시스는 최근 로봇 시장에서도 소프트웨어 형태의 모션 컨트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모벤시스는 반도체와 스마트기기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은 고정밀 모션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AMR 시장 진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드웨어를 대체할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모벤시스의 WMX와 AMR 제어 분야를 이끄는 스카이라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모벤시스 소개
모벤시스는 세계 최초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션 컨트롤 시스템을 개발한 글로벌 모션 컨트롤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분야 고객들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어 솔루션 ‘WMX’를 핵심 제품으로 하드웨어 제어 솔루션인 Dunamis IIOT 센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팩토리 분야 내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기술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WMX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기존 하드웨어 컨트롤러의 복잡한 배선을 간소화시켜 한 대의 PC로 다양한 모션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국내외 반도체 장비 및 설비 제조업체 등에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술 수준을 검증받았다. 2022년 10월에는 센서 솔루션 브랜드 ‘센스아이티(SynseIT)’를 론칭하고 단일 네트워크에서 모션제어와 진동 측정을 동시 구현 가능한 VMS-200 센서 제품을 선보였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일본 도쿄와 미국 보스턴 지사를 보유한 모벤시스는 자율주행로봇(AMR) 디스플레이 물류시스템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며 대만 중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입지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movensys.com/

연락처 모벤시스 홍보대행 피알게이트 선희주 02-792-2633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