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비트’ 액체 세제에 점자 표기 본격 도입
Mon, 06 Mar 2023 13:30:5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6일 --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세탁세제 대표 브랜드인 ‘비트(액체) ’3리터 용기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를 본격 도입했다.
점자 표기는 자사에서 가장 생산량이 많은 액체 세제 ‘비트’ 3리터 용기형 제품군 10여 종에 우선적으로 도입했다. 점자 규격의 크기와 적용 가능한 부위 편의성 등을 고려해 제품 사용 시 손이 가기 쉬운 용기 뚜껑 하단 전면에 ‘세탁세제’ 후면에 제품명 ‘비트’를 표기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를 위해 관련 규정 및 온라인 조사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의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의견 반영과 촉지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점자 세제 용기 제작을 진행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필품을 취급하는 유통업계의 점자 적용도가 낮아 시각장애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현실에 공감하며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한 것이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국내 5대 생활가정용품 사업자로 구성된 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안전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돕기 위해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에 걸어 쓸 수 있는 제품 식별용 점자 태그 5종 제작·보급에도 참여한 바 있다.
점자 표기는 3월 세탁세제 ‘액체 비트 제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비트’ 액체 세제 파우치형 제품군과 손 세정제 ‘아이! 깨끗해’ 등 자사의 다양한 제품군에 순차적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앞서 점자 태그 지원 사업에 참여하며 시각장애인분들의 어려움이나 현실에 대해 더욱 깊이 공감하고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비트는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생활가정용품에 대한 취약계층의 안전한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해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적 책임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라이온사(日)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의 자체 공장을 가동하며 △아이! 깨끗해 △세븐랩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한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라이온社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onkorea.co.kr/
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