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복GO복GO-복받Go 행복하Go’ 개최
Mon, 08 May 2023 10:22:4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08일 --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에서는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복GO복GO-복(福)받Go 행복(福)하Go’ 행사를 개최했다.
5월 4일 목요일 복지관에서 진행된 행사는 약 12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걸어서 스마트속으로(스마트존)’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 등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를 위해 신한은행 방학동 지점을 비롯한 CJ프레시웨이 대상 동성제약 청기와떡집 코코호도 파리바게뜨 쌍문신원점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북부지사 홈플러스 방학점에서 기금 및 물품을 후원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진행됐다.
체험부스에서는 다양한 유관 기관의 연계협력이 이뤄졌다. 걸어서 스마트속으로(스마트 체험존)에는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를 비롯한 뉴젠협동조합 코코팡 캐어유 포유어스가 연계 협력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스마트 기기 체험을 제공했으며 도봉구 보건소를 비롯한 도봉치매안심센터 등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오후 공연에는 지역 유관기관 연계로 햇살마루어린이집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선덕중학교 동아리) 연계를 통해 댄스팀(디아망) 보컬팀(딜라잇) 공연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공연으로 레크레이션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복(福)’이라는 주제로 행복과 즐거움을 어르신들께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더욱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이렇게 북적북적 정신 없이 행복한 하루를 보냈고 맛있는 밥과 즐거운 게임 선물 등 복을 두배로 받아가는 것 같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3년간 코로나로 인해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온라인 비대면 소규모 형태로 진행했었다.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이었는데 이번 행사만큼은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들께 즐거움과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3개월간 직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께 즐거움뿐만 아니라 행사 주제처럼 복과 행복을 얻어간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다시 한 번 이번 행사가 보다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주신 여러 협력기관 및 단체들의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소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 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 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 알선 돌봄 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 노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조경아 팀장 02-993-9900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