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뉴스

유어프렌즈,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 건강 검진 실시

Tue, 25 Oct 2022 10:10:00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25일 --  유어프렌즈가 12월 15일까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무료 건강 검진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10월 25일 현재 포천시 소재 의료법인일심재단 우리병원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건강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검진 내용에는 고혈압, 신장질환, 빈혈증, 콜레스테롤, 폐결핵·흉부질환, 당뇨, 간염항체검사 등이 포함돼 있다.
외국인 근로자들은 우리나라 산업 인력의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렵고, 건강보험에 가입하지 못한 채 3D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유어프렌즈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선제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여러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아 건강을 누리고, 질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이번 무료 건강 검진 사업은 한국수출입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건강 검진을 마친 대상자에게는 추가로 종합 비타민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진 결과를 우편으로 발송해 근로자들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사업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50여 명을 12월 15일까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검진을 원하는 근로자는 유어프렌즈 홈페이지로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단 교수취업(E-1), 연구비자(E-3), 기술지도(E-4), 전문직(E-5) 및 한국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은 제외된다. 
대상자는 검진 대상 요건에 맞는지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되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해 검진 날짜를 조율하고 검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유어프렌즈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어프렌즈 개요
사단법인 유어프렌즈는 2013년 외교통상부에 등록된 단체로서 도움이 필요한 지역과 나라에서 친구가 돼 그들이 필요한 것을 나누는 일에 기업과 함께하는 국제개발협력 NGO이다. 독거어르신 반찬 배달, 탄자니아 에이즈 아동 지원, 방글라데시 빈민 산모 출산 지원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rfriends.or.kr

연락처 유어프렌즈 이흥규 간사 070-8682-8157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줌인뉴스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줌인뉴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